안녕하세요?
일인출판사로 이제 막 첫걸음을 뗀 도서출판 수이당입니다.
수이당은 전자책 출판을 전문으로 하는 출판사입니다.
2021년 12월 출판업 등록을 하고 사업자를 냈습니다.
말 그대로 쌩초짜입니다.

도서출판 수이당은 세가지 목표를 세웠습니다.
1. 누구나 쓸 수 있는 자서전 집필 및 출간 지원
2017년, 서울 은평구의 도서관 강좌 "Dear Life"를 진행한 경험이 있습니다. 당시 수강생들은 자신의 삶을 돌아보며 글을 썼습니다. 이렇게 모은 글이 책이 되었습니다.


강의 기간이 짧아서 아쉽게도 한 분씩 책을 완성하지는 못했습니다. 문집의 형태로 출간하여 수강생들께 배포하였고, 도서관에도 비치했습니다.
이 때의 경험을 살리고, 아쉬운 부분을 보완하여 "전자책으로 만나는 자서전"을 진행합니다.
자서전 쓰기에 관심이 있으신 개인 또는 단체가 있으시다면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bolthan@gmail.com)
2. 국내 문화예술 작가 인명록 출간
현재 운영 중인 유튜브 채널 "전통서예TV"는 국내 전통서예 분야에 관한 다양한 콘텐츠를 소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채널에는 현재 활동 중인 관련 분야 작가님들의 인터뷰 영상을 꾸준히 업로드하고 있습니다.
최소한 한 시간 이상 인터뷰를 진행하지만 실제 유튜브에 올라가는 영상의 길이는 30분을 넘지 못합니다. 사실 이 마저도 너무 길다는 이유로 조회수도 많이 나오지 않는 실정입니다.
이렇게 짧은 영상으로 마무리하기에는 너무 아쉬운 많은 이야기들을 전자책으로 출간합니다.
2022년에는 "문화예술 활동 작가 인명록"이라는 제목의 시리즈로 선보일 계획입니다.

3. 해외 원서 번역 출간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외국 작가들의 많은 작품들이 국내에 제대로 소개되지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을 겁니다. 가장 큰 문제는 시장성이 크지 않다는 이유도 있겠죠.
외국 작가들의 작품을 새로 번역하여 소개할 계획입니다.
우선 일본 작가들의 작품을 발굴, 번역 작업을 시작하기 위해 번역가 섭외도 진행 중이고, 어떤 작품을 선정할 것인지 고심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2022년 새해에는 조금 더 다양한 읽을 거리를 만나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